작고 오래가는 테크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TR-E101 체험기

이번에 체험할 제품은 넥밴드 스타일의 블루투스 이어폰 테크리버社의 TR-E101입니다.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리뷰 Strat~~


블루투스 버전 CSR 4.1 + EDR
블루투스 프로파일 : 헤드셋, 핸즈프리, 오디오 검색, 오디오, 비디오 리모트컨트롤
배터리 : 리튬 폴리머 90mAh
전체길이 76Cm
무게 : 12g
연속통화 : 7시간
음악 연속 재생 : 5시간
대기모드 : 7일
품질보증기간 구매 일로 6개월
A/S : 테크리버 / 02-6223-5865
판매가 : 2만원대 후반

패키지 뒷면에 제품 관련 설명이 표기되어있습니다. 사진을 확대해봤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커버 형태의 디자인으로 커버를 열면 안쪽에 볼륨 조절기에 대한 설명과 제품의 실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설명서와 고정 클립, 길이 조절 링, 충전 케이블, 블루투스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플렛 케이블에 꼬임 방지를 위한 미세한 홈이 있습니다. 이어폰의 " L " , " R " 표기가 없네요.

이어폰 유닛 부는 메탈 소재의 하우징을 사용하였습니다.



 TR-E101 제품의 핵심인 볼륨 컨트롤입니다. 내부에는 배터리가 들어있고, 회로가 들어있을 겁니다.

측면에 충전단자입니다. 실리콘 캡이 붙어있지 않아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며칠 전에 지하철을 탔는 어떤 분이  TR-E101 모델을 착용하고 있어서 유심히 봤는데 충전단자를 유심히 보니 실리콘 캡이 없더군요. ㅠㅠ;


제품의 대한 정보가 상세하게 나와있지 않아 여기저기 정보를 취합하여 정리를 해야 했습니다.

| 충전 / 사용시간

충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 같습니다.  DB 상에 1시간 이내 쾌속 충전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충전은 전원이 공급되는 동안 RED LED가 켜진 상태로 진행이 되고, 완충이 되면 LED가 꺼집니다.

완충 이후에는
연속통화 : 7시간 / 음악 연속 재생 : 5시간 / 대기모드 : 7일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작동 방법 - 페어링

전원을 켬과 동시에 자동으로 페어링을 진행하여 대기모드로 유지가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기 명칭을 " E101 " 찾아 선택하여 연결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된 이후 Blue LED가 점멸합니다.


| 작동 방법 - 조작

TR-E101은 볼륨 컨트롤 버튼으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버튼 :  전화받기/전화 끊기, 음악 재생/멈춤
+ / - 버튼 :  (짧게) 볼륨 조절, (길게) 트랙 이동
다른 제품과 차별이 되는 부분이 트랙이동인데 두 번 연속으로 누르는 게 아니랴 그냥 "꾸우욱" 누르고 있으면 트랙
이동이 되네요.

특히 작동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원 On / Off :  power on / off
페어링 : pairing
페어링 연결 : Connecting
등을 외국인 여자분이 음성으로 자세히 안내해줍니다. 비트 음으로 알려주는 것보다는 상태 확인 쉬워서 좋았습니다.


| 배터리 잔량 확인

 아이폰에서는 블루투스 배터리 잔량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있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테크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TR-E101 제품은 중저음이 강력하게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플랫 성향의 사운드를 선호하는 분들은 참고하여야 할거 같습니다.

어렵지 않은 사용법, 귀에 쏙 들어가는 유닛 부분, 음악 재생시 5시간 사용 및 1시간의 충전시간은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꽤 괜찮은 조건인 거 같습니다.

테크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TR-E101 제품의 단점이 아주 없는 건 아닙니다.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큰 사이즈의 실리콘 팁만 장착되어있습니다.  중간 또는 작은 사이즈의 실리콘 팁의 부재는 아주 큰 단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해주는 것이 제품의 가격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경험한 2만 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는 좋은 음질과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상으로 테크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TR-E101의 체험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테크리버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669,373
  • Today : 221
  • Yesterday : 407
Flag Counter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