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사운드기기 이야기

Sony MDR-1ABT 이어패드 교체기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15. 10.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니 MDR-1ABT를 사용하면서 느낀것은 가격대비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분에 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서술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헤드폰 이어패드를 구입하면 왼쪽/오른쪽을 한쌍으로 구입하죠?


하지만, 소니는 왼쪽 / 오른쪽 각각 구입을 해야합니다. 분실이나 파손을 가정하고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한쪽당 약 36,000원 (원 단위제거)이라고 하더군요.

두쪽으로 모두 구입하면 약 72,000원입니다.

 

헤드폰 가격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합니다.

 

뜬금없이 이어패드가 왜? 나오냐. 이어패드 품질에 실망을 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MDR-1ADAC에 비해 쿠션이 빨리 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더우기 1ADAC는 고정형인데 반해 1ABT는 커버형태로 씌우는 형태로 이어패드가 360도 회전을 합니다.

이 부분도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 확인한것입니다. 처음에 1ADAC를 사용할때는 그런것도 모르고 사용했었네요.

자. 이어패드를 교체를 해보겠습니다.

 


오른쪽은 약 3개월 사용한 이어패드의 모습입니다.



NEW부분이 새로 제공받은 이어패드 Old부분이 3개월 사용한 이어패드입니다. 측면으로 보이는 높이 부분이 차이가 보일겁니다.

 

위 / 아래 차이를 느끼시나요?

드디어 교체를 하였습니다.

 

 

교체 후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서비스센터 담당자분의 말씀대로 정상으로 판단하지만 1회에 한하여 교체를 해주겠다고 했던 부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체 후 착용시 꽉차는 느낌있었지만, 1주일정도가 지나니 약간 꺼지는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품 광고페이지는 이런 글이 있습니다.

 

 

왜 나만 유지가 안되는걸까?

MDR-1ADAC를 사용 당시 놀랐던 부분이 케이블 가격이었습니다. 아이폰유저로서 라이트닝 연결 케이블을 3개월 사용하였는데, 라이트닝 커넥트 부분에서 단선이 발생하더군요.

분실을 가정하여 구매시도를 하였는데.... 가격이... 가격이.. 7만원이랍니다.

 

보증기간동안은 무한정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으로만.... 헐... 단선이 발생할때 마다 7만원?

 

그래서, 서비스 후에 처분을 하였습니다.

 

이번 MDR-1ABT의 경우 이어패드 회전이 문제입니다. 파우치에 넣었다 꺼낼때마다 이어패드를 돌려서 착용해야하고 쿠션도 눌린채로 유지가되고....

 

MDR-1ADAC 사용시에는 엄청나게 깨끗한 사운드에 놀랐지만 내장 앰프에 따른 발열과 보증기간 이후에 케이블 수급문제로 실망하고,

 

MDR-1ABT에서는 이어패드의 품질로 인해서 아주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1~3%가 부족한 소니입니다.

 

이어패드나 케이블이 소모품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납득할 수 있는 가격대로 제품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하는게 아닌지?

 

소니 = 돈 입니다.

 

이놈도 적당히 쓰다가 버려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6

  • 2015.10.29 15:55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우선 이어패드가 돌아갔는지 확인해보세요. 헤드폰 착용시 앞쪽이 얇고 뒤쪽이 두껍습니다. 저도 처음에 오른쪽의 이어패드가 돌아간 상태에서 계속 착용하고 다녀서 오른쪽이 꺼졌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서비스의 경우 방문이나 택배로 진행하시면 될꺼 같구요.

      특별하게 외형적인 하자가 아니고서는 문제있다고 이야기 안할꺼에요. 저는 좀 특이한 케이스였던게 센터방문한날 제 앞분이 진상이어서 제품을 집어던지고 난리도 아니었거든요.

      분의기 영향을 받았던거 같았어요.

  • ted 2015.11.01 13:44

    다 광고성 돈받은 블로그의 좋다는 얘기만 있어서 도저히 판단이 안서던데 실사용기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답글

  • 2016.02.09 11:28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원래는 정상이라고 하면서 안해주려고 했었는데 제가 갔던날 제 앞번호 고객이 서비스 맘에 안든다고 제품을 집어던지고 난리가 아니었었거든요. 분위기상 교체를 해준거 같았습니다.
      이어패드는 3~4일정도 사용하니 꺼지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