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뚜비뚜뚜바의 일상모음 ::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 -1부-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 -1부-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 -1부- : http://www.idsam209.com/1908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 -2부- : http://www.idsam209.com/1909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코노 스토어 (https://kono.store/) 에서 프리오더 중인 Kira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Kira 기계식 키보드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99키 배열의 키보드로 상판과 하판의 독립적인 LED 효과 지원 및 핫스왑형 스위치 교체를

지원하여 다양한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현재 Kono Store에서 프리오더 참여시 스위치, 프레임 등 다양한 옵션으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가격은 최저 $169.00 ~ 최고 $259.00로 메탈프레임 선택 여부에 따라 $80 차이, 스위치 유무에 따라 $10 차이 발생합니다.

메탈프레임은 고민 좀 하시고 스위치는 그냥 포함해서 구입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자!! 리뷰를 통해 Kira 키보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소개할 부분이 많아 2부에 걸쳐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1부는 제품 외형과 특징을 알아보고 2부에서는 레이어 별 기능과 99키 배열에 대한 심층 분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뷰~ Start!!

 

 

        언박싱                  

 

https://www.youtube.com/watch?v=bZNxwz_Xi3E

 

 

        구성품 살펴보기     

 

본 제품은 대여로 진행하는 리뷰로 패키지가 따로 없이 하드케이스에 담긴 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의 하드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그레이 컬러의 페브릭 소재와 오렌지 컬러의 지퍼의 조합이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하드 케이스만 별도로 판매한다면 구입하고 싶을 정도라는...

케이스를 오픈하면 위/아래로 구분되어 수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ira 기계식 키보드는 구성품이 정말 역대급이네요.

아!! 미리 말씀드려야 할 부분은 Kono Switch Tester (무지박스)는 리뷰어에게만 무상으로 제공된 품목입니다.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시더라도 기본 품목으로 제공되지 않기에 필요한 분들은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ono Switch Tester (리뷰어 무상제공 제품)

Kira 기계식 키보드 본체, USB-C 케이블,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 4종 포인트 키캡 그리고 하드 케이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펙 정보   

 

99키 배열

핫스왑형 스위치 (납땜 작업 없이 교체 가능)

LED 확산하는 플라스틱 하판과 탈부착형 프레임 제공 ( 프리오더 시 메탈과 스탠다드 중 선택 가능)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이용한 키 맵핑 지원

독립적인 LED 효과 (위/아래 효과를 다르게 설정 가능)

품질 좋은 PBT 염료 승화 키캡 및 포인트 키캡 4종 제공

N 키 / 6 키 모드 지원

윈도우즈, 리눅스, 맥 호환

크기 : 가로 378.2mm X 세로 130.25mm X 높이 40.4mm(가장 높은면), 21,8mm (가장 낮은면)

 

 

        제품 살펴보기     

 

Kono Store - Kira 기계식 키보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99키 배열에 투톤컬러 키캡과 컬러 포인트 키캡으로 구성된 Kira 기계식 키보드의 기본 베이스 모습입니다.

키보드는 자체 경사로 디자인되었고 USB-C 타입 커넥터를 사용하여 MicroUSB보다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블랙 메탈 프레임이 장착된 제품으로 위에서 보면 메탈 하우징으로 착각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Kono Store에서도 주문 옵션에는 메탈 실버, 블랙에 대한 사진을 찾아볼 수 있지만, 스탠다드 플라스틱 프레임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없는데요. 메탈 프레임과 비교하여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제가 받은 샘플 제품은 Hako Clear 스위치가 장착되어있는데요. 체리 흑측 느낌으로 반발력이 있는 스프링 덕에

쫀득쫀득 키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스텀 키보드를 안 만든 지 오래돼서 최근에 핫한 스위치를 잘 모르는 편인데, 덕분에 다양한 스위치를 접해보는 기회가 되었네요.

 

키보드에 사용된 스테빌라이저는 보강판용 체리 스테빌라이저를 사용하였고 적절하게 윤활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Kira 키보드에 사용된 키캡은 PBT 염료 승화 방식으로 각인된 키캡으로 퀄리티도 괜찮은 편입니다.

블랙 메탈 프레임 상판을 탈거해보았습니다.

프레임 위/아래로 총 6개의 자석이 내장되어있어 보강판에 부착 또는 탈거가 가능합니다.

프레임이 떼어내면 메탈 소재의 보강판 그리고 플라스틱 하판의 체결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샘플이라 그런지 표면상태가 깔끔하지 않으니 느낌으로만 봐주세요. ^^;

LED 인디케이터는 측면에 돌출된 PCB에 SMD 타입의 LED가 부착되어있어 프레임의 타공된 구멍을 통해서 빛을 발산합니다.

문제는 키보드를 타이핑하는 상황에서는 일부러 찾아보지 않는다면 보기 힘든 위치라는 점.

개인적으로 키보드 타이핑시 자판을 보지 않기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키보드 하판은 LED가 투과된 반투명 플라스틱 재질에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2열로 부착되어있어 책상에서 키보드

사용 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 핫스왑 방식

구성품에 동봉된 스위치 리무버를 이용하여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데요.

스위치의 접점이 연결되는 화살표 부분에 힘의 비중을 더 주셔야 합니다. 반대부분에 힘을 많이 주시면 스위치 뚜껑 부분이

플라스틱 부분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스위치를 제거하면 핫스왑 커넥터의 모습과 RGB LED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체리 MX 규격의 스위치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길래 기존에 RGB LED가 적용된 키보드와 다른 점을 찾아보니

SMD 타입 LED가 PCB 위로 돌출되지 않아 스위치 하부와 간섭이 없어 다양한 스위치 사용이 가능하고요.

더욱이 납땜을 하지 않고 손쉽게 스위치 교체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거기에 Kono Store에서도 프리오더 시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를 분해해보면

커넥터 분리형 커넥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요.

핫스왑 방식의 소켓과 스위치 방향으로 향하는 RGB LED와 키보드 하판으로 향하는 RGB LED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을 관통하여 누르는 리셋 스위치도 볼 수 있네요.

 

- 포인트 키캡

Kira 기계식 키보드는 사진과 같이 알록달록한 키캡을 4종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웬만한 기성품 키보드에서도

볼 수 없는 최고의 구성입니다.

 

장착 사진을 보시죠.

10년 전에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할 땐 레이저 각인을 사용하는 키캡이 대부분이어서 흐려지는 각인 때문에

체리 순정 이중사출 키보드를 구입하여 키캡을 추출하곤 했는데 지금은 다양한 컬러가 적용된 키캡 구매가 과거에 비하면

손쉬운 편이라 유저들을 많이 현혹하고 있는데요.

 

Kira 기계식 키보드는 퀄리티 좋은 PBT 재질의 염료승화방식의 키캡을 베이스로 4종의 포인트 키캡을 제공하기에

키캡 추가에 대한 유혹을 어느 정도 잠재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부에서는 레이어 별 기능과 99키 배열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풀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Kono Store에서 제품을 대여받아 외부간섭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1,110,873
  • Today : 658
  • Yesterday : 709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