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뚜비뚜뚜바의 일상모음 :: 나이키 병행 수입 제품 판매몰 "쑈빙" 주의바람

나이키 병행 수입 제품 판매몰 "쑈빙" 주의바람

지난 주 황당한 경험을 하여 블로그에 기록을 남겨봅니다.

 

아이가 엄마와 함께 신발 쇼핑몰에서 신발을 신어보고 괜찮은 제품을 찾았는데 가격이 10만원이 넘어서 포기했다기에 

모델명을 확인하여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모델명 : AA2146-003  나이키 에어맥스 엑시스 블랙/화이트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당시 쏘빙이라는 쇼핑몰에서 69,000원대에 판매하기에 싸다 하고 쇼핑몰에 접속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해외배송 제외를 하고 발견할 쇼핑몰이라 믿음이 있었지요.

 

( 2주가 지난 시점이라 차이가 있는데 당시 최저가는 쏘빙 밖에 없었습니다. )

제가 구입하는 2월 말에는 특별한 표기가 없이 카톡 아이디로 문의하라는 글만 있었는데 나중에 주문하고 보니

해외배송으로 뜨더군요.

( 지금은 상품 페이지 상단에 해외배송제품이라고 표기하고 있음 )

 

지난 주 월요일에 전화를 해서

>>제품을 구입했던 시점에는 상품페이지 상단에 해외배송 제품이라는 표기가 없었는데 왜? 해외 배송으로 뜨는가?

>제품 상세 내역 하단에 국내 재고가 없을 시 해외에서 배송된다고 안내되어었었다. 그래서 해왜배송 표기를 안했다.

( 주문할 때 확인 못 함. )

>> 그렇다면 원칙적으로 해외배송 제품이 아닌가? 해외 병행 수입제품을 판매하면 정품을 판매하는것 처럼 판매를 하는가?

>정품을 판매하고 있는 게 맞으며 정품 인증서류를 판매자에게 받아서 증빙서류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나는 제품을 반품하고 싶다. 타사의 해외 배송제품의 경우 제품 상단에 관련 내용을 명시하고 있는데 쏘빙측에서는

그렇게 표시 되어있지 않아 주문 시 혼동을 하게 만들었다. 주문자가 어떻게 해외배송임을 인지하는가?

> 저희는 판매를 중계하는 쇼핑몰이라.....

>> 그렇다면 쇼셜 및 오픈마켓의 경우 그런 부분은 명시하고 입점판매 및 관리하고 있는데 쑈빙에서는 전혀 관리를

안 하는 거 아닌가?

 

일단 해외에서 제품 발송이 되었기에 물건을 받고 반송 지로 택배(착불)로 보내주신 후 송장 번호를 알려주면

환불처리해드리겠습니다. 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일단 지난주 수요일경 제품이 도착하여 혹시나 하는 맘에 제품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비슷한 시점에 국내 정품 제품을 구입했는데 동시에 비교를 해볼 수 있어 사진을 첨부해봅니다.)

 

- 쏘빙 판매자가 보낸 병행수입제품

 

- 국내 정품과 비교 ( 나이키 텍 )

병행 수입제품이 모두 저런지 모르지만, 암튼 텍이 형태가 다릅니다.

 

- 국내 정품과 비교 ( 외형 )

나이키 에어 부분에 병행 수입제품은 경계면에 본드 자국이 심하게 묻어있고 에어 부분에 지저분한 게 특징

정품 제품은 반대로 본드 자국이 없으며 에어 부분이 깨끗함.

 

- 국내 정품과 비교 ( 깔장 )

병행 수입 제품은 깔창이 발이 닿는 천 부분을 제외하면 파랑색 통으로 되어있으며 정품은 이중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 국내 정품과 비교 ( 바느질 )

병행 수입 제품은 신발 안쪽의 바느질이 느슨하며 정품은 바느질이 탱탱하여 품질 면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 국내 정품과 비교 ( 제원 표기 정보 )

왼쪽은 병행 수입 오른쪽은 국내 정품인데요. 글씨 폰트 크기와 표기 방식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런 제품을 판매하면서 정품인증서를 보내주겠하다니...

짝퉁을 만드는 사람이 만드는 가짜 정품인증서로 정품으로 믿게 하는 유통업자를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지난주에 제품을 보내고 택배가 도착한 걸로 확인되지만, 아직도 환불이 안 되고 있습니다.

오전에 쑈빙에 전화 연락을 했는데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금일중으로 처리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오늘까지 처리가 안 되면

소보원으로 신고 접수하렵니다.

 

나이키 신발을 구입하실려는 분들은 쑈빙이라는 쇼핑몰은 무조건 거르시기 바랍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1,083,939
  • Today : 47
  • Yesterday : 917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