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뚜비뚜뚜바의 일상모음 ::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소믹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마도 이전에 리뷰했던 "소믹 G936N 커맨더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를 기억하실 텐데요.

https://www.idsam209.com/1895

 

두 모델의 차이를 살펴보면...

G936N - 4극 스테레오 잭 + USB 사운드가 카드를 결합하여 사용하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

G936 - USB 전용 모델로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ENC)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_h0SJjXEXR8

 

 

         패키지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에는 Commander G936이라는 모델이 눈에 팍!! 들어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

기존의 G936N과 비교 시 마이크와 스피커의 감도 수치가 소폭 상승하였는데요.

이는 아마도 USB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는 특색으로 보이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330g으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는 하드박스 디자인으로 아주 크고 튼튼합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짜잔!!! 전용 파우치가 보이는데요. 

표면 재질이 살짝 실리콘? 느낌인데 정확한 소재를 모르겠네요.

암튼 소재는 좋은데 볼펜이나 사인펜의 잉크가 묻으면 이염되는 재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우치를 개봉하면 흔들림을 방지하는 밴드에 고정된 G936 카모에디션과 포켓을 볼 수 있는데요.

포켓에는 파우치를 가방 또는 걸어두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카리비너와 여분의 윈드커버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사진과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의 모습입니다. 블랙컬러보다 화사한 게 왠지 군복을 입어야 할 거 같은 디자인입니다.

빵빵한 이어컵 하우징과 넉넉한 프랙시블 마이크가 장착된 제품이며

약간의 쿠션감이 있는 헤어밴드는 정수리 부분만 커버하는 디자인으로 보기와 다르게 착용감이 편안하고 좋습니다. 

큼지막하게 보이는 헤어밴드의 SOMIC 로고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의 알록달록한 하우징 페인팅 모습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은 강력한 와이어 스틸 프레임 구조로 이어컵 하우징을 위/아래로 움직여 높이조절을 할 수 있고요.

이어컵의 회전 각도가 좋아 편안함 착용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대한 지 오래되어 군모 사이즈를 몰라 이어패드 벌려서 가로 폭을 체크해보니 약 200mm 꽤 넉넉하네요.

필자는 안경도 착용하고 얼굴도 큰 편이지만 편안한 착용감은 Good!! 이었습니다.

보통은 헤드셋 하우징에 좌, 우를 구분하지만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는 패드 안쪽에 L , R 표기하여 쉽게 구분이 되며

천재질의 사용했던 G936N 모델과 달리 부드러운 비닐 가죽 재질을 사용는게 특징인데요.

이어패드 가로 90mm, 세로 115mm의 오버이어 사이즈로 귀를 충분히 덮어주고 있습니다.

쿠션감이 있는 이어패드는 커버 형식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플라스틱 가이드에 이어패드를 씌워 가이드를 하우징과 결합되는 구조입니다.

50mm 드라이브가 보이는 이어컵 하우징의 모습.

마이크는 약 180mm 길이로 꽤 넉넉한 편이고요. (한 손으로 작업하다 보니... )

위에서 아래로 약 135도 각도로 움직이며 다양한 형태로 구부릴 수 있는 플렉시블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구부려도 잘 고정되는 형태입니다. 

케이블 중간에 달린 컨트롤러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MODE 버튼 : 기본으로 저장된 4가지 음장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모드 사용 시 영어음성으로 모드 1 ~ 4로 안내해주네요.

+ / - 버튼 :  윈도우즈의 메인볼륨을 조절

ENC 버튼 :  하드웨어 노이즈캔슬링 작동

LED 버튼 :  이어컵 하우징 측면에 LED On/Off

※ 기능의 자세한 설명을 다음  섹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컨트롤러 측면에는 MIC On/Off 버튼 있으며 전체적으로 그립감이 좋은 컨트롤러라 한 손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요.

USB 단자와 노이즈 유입 방지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가 케이블에 달려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 대구경 마이크 사용

다나와 PC 헤드셋 1면의 나오는 제품의 스펙을 확인해보면 마이크 크기를 표시한 제품은 대부분 4mm 또는 6mm가

대부분이지만 소믹의 G936은 9.7mm 대구경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적용 : ENC ( Environment Noise Cancellation )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에서는 하드웨어로 작동하는 ENC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앱코나 콕스의 ENC 기능을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두 회사는 소프트웨어(?) ENC라고 하는 이상한 방식을 마케팅으로 

활용하던데 중요한 건 소프트웨어로 ENC는 모두 구라는 점입니다.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은 마이크 밑부분의 하우징에 외부 소음을 감지하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소프트웨어 설치 후 컨트롤러의 ENC 버튼을 누르면 주변의 소음이 확 줄어드는 마이크 성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vVil17LV7E

 

 

- LED 라이팅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LED 라이팅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LED가 점등되면 늦은 밤 은은하게 비추는 LED 효과가 좋더라고요.

 

- 24비트 고품질 사운드

 

오디오 레코딩을 하시는 오디가이님께서 DVDprime를 통해 배포해주신 이상근 국제음악제에서의 KBS 교향악단의 연주로

무소르크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공연 실황을 녹음한 24비트 음원을 24Bit 96Khz WAV (181MB) 그리고 이 음원을 MP3(7MB)로

변환하여 교차로 청음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24비트 음원의 풍부함과 섬세함은 MP3가 따라오지 못하네요.

 

USB 헤드셋 중에 24비트 사운드를 지원하는 헤드셋 중에서 가격, 디자인, 착용감 등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 4가지 사운드 모드

컨트롤러의 MODE 버튼을 누르면 영어 음성으로 모드 상태를 안내를 해주는데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어떤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 MODE 1

 

MODE 1은 배틀그라운드를 위한 음장모드로 최적화된 이퀄라이저가 적용되었는데요.

적용되는 기능에 EQ가 활성화되며 이퀄라이저 하단에 기본 설정값 중 PUBG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MODE 2

MODE 2은 LOL를 위한 음장모드로 최적화된 이퀄라이저와 가상 7.1 채널, 서라운드 확장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적용되는 기능에 EQ, SMX, XHP가 활성화되며 이퀄라이저 하단에 기본 설정값 중 LOL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MODE 3

 

MODE 3은 CF를 위한 음장모드로 최적화된 이퀄라이저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적용되는 기능에 EQ가 활성화되며 이퀄라이저 하단에 기본 설정값 중 CF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MODE 4

MODE 4는 아무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하이파이 음원을 들을 수 있는 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화면 변경 버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또는 상세하게 보는 게 가능하고요.

기본적으로 저장된 값을 불러오는 세팅이기에 유저가 변경할 수 없 는게 살짝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C-Media사의 레퍼런스 프로그램에 소믹만의 스킨이 적용된 디자인입니다.

왼쪽 스피커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사운드관련 서브 메뉴, 상단에는 선택된 사운드 설정이 약자로 활성화되어

알려주고 있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샘플링 속도 메뉴에서 16비트 또는 24비트 재생 사운드 설정

Xear Surround Headphone 메뉴에서는 가상 7.1 채널 사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 꼭 활성화해야 하는

메뉴인데요.

 

기존의 저가 칩에서는 단순 On/Off만 가능했지만 소믹 G936에서는 서라운드 모드를 음악과 영화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Xear Surround Max 메뉴는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좀 더 증폭된 소리로 들을 수 있게 확장하는 기능으로

있습기에 섬세한 발소리가 중요하면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설정입니다.

마이크 아이콘을 더블클릭을 하면 마이크에 관련된 서브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마이크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ENC 메뉴가 아닐까 합니다.

ENC 버튼은 소프트웨어와 연동되어 작동되기에 ENC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에서 수동을

활성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작동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에서 살펴본 Xear 지원 기능의 모습.

 

 

         착용 컷                 

         

오버이어 디자인이기에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귀 눌림이 없고

180mm의 긴 마이크는 구부림과 고정력이 좋아 어떤 위치에서도 깨끗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은 C-MEDIA사의 프리미엄 칩셋인 CM6533x1를 사용하여

CM108B 칩셋을 사용한 중저가 제품과 차별화를 주고 있고 있으며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블랙 컬러 대신 카모에디션을

선택한 게 신의한수 인거 같습니다.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의 특징을 살펴보면...

- 하드케이스 제공

- 대구경 50mm 드라이브, 9.7mm 마이크 사용

- 180mm 고정력이 좋은 플랙시블 마이크

- ENC 하드웨어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지원

- 24비트 고음질 사운드 지원

- 리모트컨트롤러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4가지 음원 모드 기능

- 오버이어 디자인의 편안한 착용감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 수정할 수 없는 MODE 기능

이 부분은 수정이 불가능한 게 당연할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지만 유저가 설정할 수 있는 커스텀 모드가 지원되었다면

완벽한 제품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쉬운 점을 뒤로하더라도 USB 헤드셋 제품 중에는 개인적으로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소믹 G936 커맨더 카모에디션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소믹과 마이존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오늘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Since 2004 by 뚜비뚜비뚜뚜바

Notices

Recent Trackbacks

Statistics

  • Total : 1,083,939
  • Today : 47
  • Yesterday : 917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