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이야기

앵키하우스 카탈리스트 카탈바이브 아이폰12 프로 케이스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0. 11.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앵키하우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카탈리스트의 신제품 카탈바이브 아이폰 12 프로 케이스입니다.

아이폰 12 시리즈용은 카탈임팩트와 카탈바이브 2종류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기존 아이폰 11용 충격방지 디자인을 계승한 카탈임팩트와 측면 충격방지 디자인을 변경된 카탈바이브로 구분되는 신제품을 아이폰 11 Pro 카탈리스트 케이스와 비교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비교               

카탈리스트 아이폰 11 Pro와 아이폰 12 Pro 바이브 케이스 패키지 모습입니다.

아이폰 12 Pro 바이브 제품의 경우 대부분의 모습이 11 Pro 제품과 비슷한지만 케이스 모서리 4곳을 활용한 다양한 액세서리 부착이 가능하고 아이폰 하단의 스피커와 마이크 부분을 과거와 같이 직접 타공이 아닌 간접 타공 방식으로 변경하여 외부에서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최소 하는 구조가 적용된 게 특징이네요.

11 Pro용 케이스에 이어 12 Pro용 바이즈 케이스는 슬림한 디자인의 3m 낙하 시 충격을 방지하는 미국의 밀리터리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용두 디자인의 음소거 스위치 디자인과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공통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1 Pro 케이스 패키지 뒷면의 정보

아이폰 12 Pro 바이브 패키지 뒷면에는 새롭게 도입된 Forward Audio Projection, Crux Attachment System이 눈에 띄는데요.

이 부분은  아이폰 12 Pro 바이브 설명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1 Pro 임팩트 케이스 스텔스 블랙       

아이폰 12 Pro 바이브 케이스에 앞서 리뷰하는 제품은 카탈리스트 아이폰 11 Pro 임팩트 케이스 스탤스 블랙 컬러 제품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케이스와 손목 스트랩으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카탈리스트 제품만의 시그니처 토크 방식의 회전 음소거 스위치 디자인은 정말 편리함을 주는데요. 

사용 시 주의할 점은 회전 음소거 스위치 토글 내부의 홈을 아이폰 측면에 진동 전환 스위치와 같이 일직선 상태로 만들어 놓고 아이폰을 결합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토클 디자인이 회전된 상태에서 아이폰 결합 시 용두 부분의 실리콘 구조의 돌기가 눌리는 문제가 발생하며 돌기가 눌려서 납작해지면 토클 스위치 변환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넉넉한 충전단자 홀과 스피커, 마이크 홀 그리고 스트랩 장착이 가능한 홀 모습.

측면에 각인된 카탈리스트 로고 모습.

미끄럼을 방지하는 실리콘 재질의 겉모습과 충격방지를 위한 삼각형 적층 방식의 트러스 쿠션 시스템이 사용된 임팩트 케이스는 케이스 눌림과 낙하 시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요.

폴리카보네이트가 사용된 케이스 뒤판은 노출되는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해 돌출 베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케이스를 스텔스 블랙 케이스로 교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1 Pro 출시 시점에 체험단으로 제공받아 사용하던 레드 컬러 케이스인데요.

이 처럼 컬러가 적용된 제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때를 타기에 최초의 선명한 컬러를 잊어버리게 되기에 자연스럽게 때가 타는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정 계열을 추천드리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탈리스트를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슬림하면서 튼튼한 케이스와 손목 스트랩을 제공과 용두 디자인의 진동 전환 기능인데요. 

보통의 케이스에서는 손톱으로 진동 전환을 해야 했지만 카탈리스트는 살짝 돌려주면 되기에 그 편안함은 그 어떤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손목 스트랩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스마트폰 그립톡과 링 홀더를 사용 시 무선충전을 방지하는 요소가 되기에 스크랩이 기본으로 부착된 케이스를 선호하는데 카탈리스트 케이스만 한 제품이 없더라고요. 

지하철이나 이동 중에 실수로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손목 스트랩을 사용 시  손목에 걸려 있는 경험을 하곤 하는데 그때마다 손목에 걸려있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안심을..... ㅎㅎㅎ 

맞은편에서 스마트폰 떨어지는 걸 보시는 분이 더 놀래시더라는...

 

 

     아이폰 12 Pro 카탈바이브 스텔스 블랙 케이스     

아이폰 12 Pro 스마트폰이 준비되지 않아 카탈바이브는 케이스 사진으로 리뷰를 진행하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아이폰 12 Pro 카탈바이브 스텔스 블랙 케이스 패키지를 살펴보면 기존의 플라스틱 크레들 방식에서 분리수거가 가능한 종이 방식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이 속지 끝부분에는 손목 스트랩이 들어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버리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구성은 카탈바이브 스텔스 블랙 케이스와 손목 스트랩이 기본으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카탈바이브는 전체적으로 실리콘 재질이 사용된 스마트폰을 감싸는 형태로 충격을 보호하는 디자인으로 케이스 뒷면은 카본 무늬가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케이스 측면에도 택티컬 그립이 추가되어 미끄럼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일정 각도 까지만 회전이 되던 회전 음소거 스위치 토글 디자인은 12 Pro 카탈 바이브는 360도 회전이 되며 돌기 부분이 더 돌출된 느낌으로 이전보다도 스마트폰 결합 시 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게 눌려서 무뎌지면 회전 시 걸림이 없어져 토클 전환이 안될 수 있으니 수평을 유지한 상태에서 케이스 조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드 버튼은 임팩트 케이스보다 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아이폰 12 Pro  카탈바이브 케이스는 아이폰 12 시리즈의 각진 디자인에 염두해서 그런지 세로 방향의 요철 구조로 사이사이에 에어쿠션이 적용되어 케이스 눌림과 측면 충격을 보호하는 디자인으로 카탈임팩트 케이스와는 조금 다른 구조이지만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깜짝 놀랐던 게 아이폰 12 Pro 출시 때 어느 유저분이 케이스를 샀는데 밑에 스피커와 마이크 부분이 막혀있는 불량 사진을 올린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혹시 너도? 불량....

인 줄 았는데 아이폰 12용 카탈임팩트와 카탈바이브에 새롭게 적용된 Forward Audio Projection 부분인데요.

기존에는 직접 타공 방식이 아닌 간접 방식으로 변경하여 먼지 유입을 줄여주면서 스피커 출력을 케이스 전면으로 향하게 하는 조금 독특한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먼지는 확실히 덜 들어갈 거 같네요.

아이폰 12 Pro로 교체하게 된다면 꼭 경험해보고 싶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부분은 Crux Attachment System으로 설명되는 케이스 모서리 스크랩 홀입니다.

연초에 방영했던 하이에나 드라마에서 김혜수 씨가 핸드백처럼 매고 다닌 스마트폰을 보고 히트 치겠다 싶었던 부분인데 카탈리스트에서도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네요.

기존에 한쪽 모서리만 스트랩 홀이 있었지만 아이폰 12 pro용 카탈 바이브는 4개의 모서리 부분에 스트랩 홀을 제공하여 카리비너, 손가락 링, 넥 스트랩 등 다양한 구성품으로 다양한 스타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액세서리는 현재 해외 공홈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www.catalystlifestyle.com/collections/accessories-for-the-vibe-관련 액세서리는 현재 해외 공홈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and-influences-cases-for-iphone-12

 

 

     마무리      

지금까지 카탈리스트 아이폰 11 Pro, 아이폰 12 Pro 바이브 스텔스 블랙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탈리스트 케이스의 가장 매력적인 장점은

- 3m 충격방지 케이스 치고 슬림하여 그립감이 좋다

- 빠르고 획기적인 진동 전환 기능을 지원하는 용두 디자인

- 손목 스트랩 제공으로 무선충전에 방해되는 요소인 그립톡, 링 그립 등 사용하지 않아도 됨.

 

아이폰 12 Pro 카탈바이브는 위의 내용에 

- 전면 스피커 출력 방식 지원

- 4개의 모서리에 스트랩 홀 제공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사용 가능

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카탈리스트의 다양한 장점을 상쇄시키는 요소는 살짝 높은 가격이 될 수 있지만 케이스 구입 후 약정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함을 제공하기에 케이스 구입 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꼭 카탈리스트 케이스 사용을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한국총판 앵키하우스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제품 구매처 링크 : smartstore.naver.com/ankihouse/products/2347909242

 

#앵키하우스 #카탈리스트 #카탈바이브 #카탈임팩트 #아이폰12프로케이스 #아이폰11프로케이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