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케이스

3RSYS GT50 오픈형 케이스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0. 11. 21.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3 RSYS의 오픈형 케이스 GT50입니다.

 

원래 리뷰 계획이 없었는데 지인이 시스템 조립을 부탁하기에 부품 사서 사무실로 보내라고 했는데 지인이 선택한 3 RSYS GT50이 먼저 도착하여 짬을 내서 양해를 구하고 조립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조립 부품들은 아직 도착 전이라.....

 

후딱 리뷰 갑니다.

 

 

   심플한 패키지                                 

 

3RSYS GT50 오픈형 케이스 패키지는 제품에 대한 인쇄가 없는 무지 박스에 레벨 스티커가 부착된 심플한 패키지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패키지 사이즈가 어마어마하다는....

패키지를 개봉하면 발포 스펀지로 완충 처리된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RSYS GT50 살펴보기        

 

오픈형 케이스인 3RSYS GT50는 철재 샤시 베이스에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LED 튜닝이 극대화되는 디자인으로 미들타워 사이즈이지만 케이스 구조 특정상 ITX/M-ATX 메인보드만 사용이 가능하니 구입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재 샤시에 돌출된 프레임 구조는 샤시 표면과 강화유리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공기 흐름이 원활하게 디자인되었고요.

모든 강화유리 패널이 사용되는 부분은 고무 가이드가 부착되어있어 샤시면의 장착되는 강화유리의 스크래치 방지 및 샤시 진동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경사진 케이스 전면에도 상단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케이스에는 상단/전면/후면에 각 2개씩 120mm RGB 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으며 120mm 팬 또는 120 / 240 수냉 쿨러 사용이 가능하네요.

케이스의 I/O 패널은 전원 스위치와 스위치 주변에 LED가 점등되는 LED 인디케이터, 스테레오 / 마이크 단자, USB 2.0, USB 3.0 포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3RSYS GT50 케이스의 내부를 살펴보면  메인보드가 약 30도 기울기로 장착하게 되며 최대 330mm 길이의 VGA 카드 장착이 가능하며 VGA 장착 시 공간이 부족한 경우 내부 공간을 넓히기 위해서 쿨링팬의 위치를 내부에서 외부로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전면 쿨링팬 장착 모습.

케이스 후면의 쿨링팬 장착모습.

케이스 후면 샤시 모습. 

샤시 뒷면에 지지대는 케이스 샤시 내부의 케이블 수납공간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보통은 사이드 패널을 덮어서 커버를 하지만 GT50은 오픈 케이스 답게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로 커버를 하게 됩니다.

샤시 뒤쪽에 위치한 SSD/HDD 장착이 가능한 가이드는 HDD/SDD 또는 SSD 2개로 최소한의 저장장치 구성이 가능합니다. 

케이스 바닥면에서도 오픈 케이스답게 오픈되어 있으며 중앙 부분에 파워 서플라이 쿨링팬이 위치하게 됩니다. 

 

 

   3RSYS GT50 조립      

 

3RSYS GT50 케이스는 오픈 케이스답게 뭔가 시크릿 한 부분이 없습니다. 뭐랄까? 속이 텅텅 빈 깡통에 조립하는 느낌?

아무래도 대부분의 오픈 케이스류는 비주얼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기에 브랜드를 막론하고 비슷비슷한 느낌이 있는 편이죠.

조립 부분에서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은 없는데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위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조립 시 필요한 부자재 모습.

 

I/O 패널 커넥터 모습에서는 파워 스위치와 파워 LED 커넥터만 제공하는 부분이 조금 독특해 보이네요.

케이스 하단 부에 파워 서플라이를 장착하는 가이드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있어  양쪽에 고정된 나사를 분리하여 가이드를 빼내고 파워 서플라이와 결합 후 케이스 샤시에 양쪽으로 나사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케이스 뒷면에 HDD/SSD 가이드는 HDD + SSD 또는 SSD + SSD 장착이 가능한 구조로 가이드 장착 시 저장장치의 전원 + 데이터 커넥터 부분이 앞쪽 방향으로 향하게 장착하면 됩니다.

저장장치 가이드 앞쪽의 타공 공간을 통해 케이블을 장착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SD 2개 장착 모습.

M-ATX 규격의 ASUS TUF B550M-Plus를 사용하여 조립한 모습입니다.

보통 케이스를 약 30도 기울기로 틀어서 조립하는 느낌이기에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샤시 뒤쪽도 보통 케이스의 뒤쪽 모습과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시스템 조립 후 사이드 패널을 장착하기 전에 샤시 하단 부 공간을 통해 파워 코드를 미리 연결해두어야 합니다.

전원을 인가한 3RSYS GT50 케이스의 모습.

3RSYS GT50에 장착된 RGB 팬은 컬러 컨트롤이 불가능한 고정 RGB 팬으로 IDE 4핀 전원을 이용하는 게 특징이네요.

사진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3RSYS GT50 오픈형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RSYS GT50 케이스는 오픈 케이스답게 피할 수 없는 먼지 유입 / 쿨링 팬 소음 차단 불가는 단점은 공통적인 사항일 거 같고 LED 라이팅 효과를 통한 압도적인 비주얼은 장점이 될 거 같네요.

 

지금까진 일반적인 케이스 위주로 조립을 해오다가 오픈형 케이스를 처음 접해보니 조립 과정에서는 뭔가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었는데 조립을 해놓고 보니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지인에게 조립한 케이스 모습과 RGB LED 효과를 담은 사진으로 보내주니 만족스러워하네요.

 

오픈형 케이스 특징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구입하시게 좋을 거 같고요. 

구입한 제품은 케이스 다리 부분의 수평이 안 맞는 문제가 있는데 다음 수입 파트에서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지인 부탁으로 잠시 보관 중인 3RSYS GT50 케이스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