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메모리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0. 11. 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입니다.

 

다양한 GeIL 브랜드의 튜닝 메모리를 유통하고 있는 서린씨앤아이에서 가성비 모델로 ORION 튜닝 메모리를 출시하였는데요. 

<리뷰 포스팅 당일 3,600 MHz CL18 메모리 가격비교 >

LED 효과를 지원하진 않지만 램 타이밍 18-22-22-42, 전압 1.35v의 XMP 2.0 적용으로 3,600 MHz 클럭을 지원하는 레드 컬러가 인상적인 ORION RED 튜닝 메모리를 리뷰로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 패키지는 제품의 실물이 인쇄와 ORION 모델명이 인쇄되어 한눈에 제품이 각인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에는 서린씨앤아이가 유통하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돼있는데.....  8 GBX2 팩인데 홀로그램 스티커가 한 개만 있네요.  

혹시나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패키지 박스를 버릴 것을 감안하여 홀로그램 스티커 관련 문의를 서린씨앤아이 고객지원센터로 해두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패키지에는 게일사가 메모리 제작에 들어가는 모듈의 최상의 주파수, 전압, 메모리 타이밍 등의 품질 등을 테스트하는 자체 시스템인 DYNA4 SLT을 통과한 제품임을 표시하는 마크와 8GB 듀얼 채널 킷 표기를 확인할 수 있고요. 

패키지 측면에 제품의 컬러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라벨과 메모리에 부착된 스펙 라벨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듀얼 패키지로 구성된 ORION 메모리는 패키지에  8GB 메모리 2개를 수납하고 있어서 그런지 깔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XMP 2.0 지원과 램 타이밍 18-22-22-42, 전압 1.35V의 3,600 MHz 클럭 제품으로 히트 스프레드 컬러가 레이싱 레드와 티타늄 그레이 컬러로 판매되며 높이는 38mm 보통의 시금치 메모리보다 살짝 높은 제품이기에 공냉 쿨러와 간섭도 적은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메모리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레드 컬러를 좋아하는데 이번 메모리는 정말 취향 저격이네요. ㅎㅎ

이번 ORION 메모리는 앞/뒤 대칭형으로 디자인으로 메모리 우측엔 Geil 로고 그리고 왼쪽 부분에는 뒤쪽엔  제품 정보 및 시리얼이 인쇄된 라벨, 전면에는 타공 처리 디자인이 적용되어 메모리 발열 → 방열판 → 상단 히트 스프레드로 전달하는 MTCD 기술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느낌으로 타공홀을 통해 효율적인 메모리 냉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광 느낌의 레이싱 레드 컬러가 적용된 방열판은 메모리 장착 시 간섭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시금지 메모리보다 살짝 높고 보통의 튜닝 메모리에 비해 낮은 편이라 타워형 공냉 CPU 쿨러 사용 시 쿨링팬에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시금치 메모리 비교 그 외 LED 효과를 지원하는 튜닝 메모리와 비교한 모습입니다.

 

 

   테스트 시스템       

 

위의 테스트 시스템 구성으로 다양한 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메모리 성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타이푼 버너로 확인한 메모리 모듈 정보를 살펴보면 삼성의 B-다이가 사용되었고 XMP 2.0 프로파일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 모듈은 생산파트 또는 생산 주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치 테스트       

 

XMP 적용 후 CPU-Z으로 확인한 메모리 정보.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 벤치 테스트는 메인보드의 PBO 적용 상태에서 XMP 적용 전, 적용 후 성능 차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IDA64

ASUS TUF B550-Plus 메인보드에 PBO 설정 후 XMP 적용 전과 적용 후 변화를 확인 시 XMP 적용으로 전반적인 메모리 속도 향상 및 레이턴시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젠 5000 시리즈 CPU 발표 이후 3,200 MHz에서 3,600 MHz 고성능 메모리가 기본이 되어가는 추세인 거 같은데 확실히 매리트가 있어 보이네요.

 

▶ 3DMARK

3D MARK 테스트 시 결괏값을 보여주는 부분이 이전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되어서 좋았는데요. XMP 적용 전과 적용 후를 비교해보면  약 2%의 성능 향상이 눈에 띄네요.

 

▶ 디비전 2 프레임 변화

개인적으로 즐겨하는 디비전 2 게임을 통해 XMP 적용 전과 적용 후 퍼포먼스를 비교 시 XMP 적용으로 약 15%의 성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하드웨어 오버에 대한 방대한 지식이 없는 관계로 늘 리뷰를 하면서 공부를 하기에 다소 부족한 리뷰지만 AMD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인보드 PBO 적용과 XMP 적용으로 최상의 퍼포먼스 조합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가 좋은 튜닝 메모리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요.

LED 라이팅 지원하지 않지만 XMP오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본 3,200 MHz 메모리보다는 약간의 성능 향상이 있는 XMP 2.0을 지원하는 3,600 MHz GeIL DDR4-3600 CL18 ORION 메모리를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서린씨앤아이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 간섭 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GeIL #게일 #3600MHz #XMP지원 #CL18 #ORION #튜닝메모리 #서린씨앤아이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