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사운드기기 이야기

브리츠 MBikeT5 오픈형 헬멧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0. 12. 2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오픈페이스 헬멧용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라이더는 아니지만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능이 궁금했던 터라 직접 사용해본 느낌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MBikeT5 오픈형 헬멧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에는 제품의 특징인 오픈 페이스 헬멧용 제품임을 확인할 있는 헬멧 착용 사진이 멋있게 연출되어있습니다.

패키지 전면, 측면, 후면엔 제품의 포인트 특징을 텍스트와 아이콘 이미지로 쉽게 표현하고 있네요.

정품 스티커 겸 봉인 씰 모습.

패키지를 개봉하면 플라스틱 크레들에 담겨있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의 구성은 MicroUSB 충전 케이블, 벨크로 타입 고정 패치, 사용 설명서, 마이크와 제품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블루투스 버전 5.0
▶ 지원 코덱 SBC
▶ 스피커 유닛 : 36mm
▶ 마이크 유닛 : 6.0 * 3.0mm
▶ 배터리 : 리튬폴리머 240mAh
▶ 충전시간 : 약 2시간
▶ 사용시간 : 약 16 시간 (음악 재생 / 연속 전화통화 가능)
▶ 대기시간 : 약 100시간
▶ 멀티포인트 : 지원
▶ 생활방수 : IPX4

제품의 스펙 정보를 보면 라이더 분들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컨셉으로 디자인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헬멧에 부착해야 하는 제품이기에 패키지에서 꺼내 놓은 모습으로는 사용하는 형태를 가늠하기 힘든 편이지만 파트별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스피커 부분

스피커 유닛부는 마이크 연결 소켓과 블루투스 본체 연결하는 MicroUSB 커넥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36mm 스피커 유닛은 슬림한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디자인되어 스폰지 커버로 덮여있으며 스피커 하우징은 벨크로 찍찍이가 부착되어있는 고정 패치를 부착 후 패치 위에 고정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스폰지 커버는 전선 부분이 관통되어 씌워지는 구조이기에 커버 교체가 어렵다는 점이 참고하셔야 할 거 같네요.

 

▶ 마이크 부분

6.0 * 3.0mm 대구경 마이크를 사용한 마이크대 부분은 자브라 스틸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구부리고 고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보호와 파열음, 바람소리 등의 유입을 막아주는 스폰지 커버는 마이크의 디자인에 맞게 앞뒤면이 납작하게 디자인되어있으니 앞뒤를 구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헬멧을 착용하고도 입 근처까지 위치할 수 있는 마이크는 약 195mm 길이로 꽤 긴 편이고 스피커 유닛부와 연결하는 커넥터는 2.5mm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스피커와 마이크는 밸크로 찍찍 그리고 양면 테이프로 고정된 패치 모습. 

 

▶ 블루투스 본체

MBikeT5 블루투스 헤드셋 본체는 클립과 일체 된 형태에 심플한 3 버튼 구조로 라이더가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전화기 모양의 원형 버튼인 MFB(멀티펑션 버튼)는 전원 On/Off, 음악 재생/멈춤, 전화 통화/끊기 등 기본적인 기능으로 사용되며 측면의 버튼은 볼륨 조절 및 트랙 이동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완충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최대 16 시간 (음악 재생 / 연속 전화통화 가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약 100 시간 (약 5일) 대기가 가능하기에 부담 없이 페어링 이후 대기 상태로 유지해도 될 거 같네요. 

 

▶ 블루투스 페어링

MFB 버튼을 1초간 누르면 Red/Blue LED가 교차 점멸하며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게 되는데 이때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등장하는 "MBikeT5"를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브리츠 MBikeT5는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지만 블루투스 5.0의 새로운 멀티 페어링 방식이 아닌 이전 버전의 멀티 페어링이 연결방식으로 연결해야 하는데요.

첫 번째 스마트 기기 페어링 이후 블루투스 기능을 끄고 두 번째 스마트 기기 페어링 후 첫 번째 스마트 기기 블루투스 기능을 켜서 연결해주면 두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멀티 페어링은 첫번째 기기로 사용 중 두 번째 기기로 들어오는 전화를 받거나 두 번째 기기 사용 중 첫 번째 기기로 들어오는 전화를 받는 용도로 활용되는 기능이기에 스마트 기기 2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요긴한 기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 장착 모습     

 

헬멧이 없어 투명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가상으로 헬멧 느낌을 만들고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헤드셋 구조가 아니어서 오랜 착용으로 테스트해보진 못했지만 가상 장착으로 테스트 시 오픈형 디자인의 36mm 드라이브 유닛으로 들려주는 사운드와 6.0 X 3.0mm 마이크로 전해주는 선명한 음성은 제품의 특성에 특화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블루투스 5.0  브리츠 MBikeT5 오픈형 헬멧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클립 부분과 블루투스 헤드셋 본체 부분이 분리가 되었으면 충전이 조금 편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블루투스 5.0 버전이 사용된 오픈 페이스 헬멧 전용 (오토바이, 전동 킥보드, 스키, 스노보드 헬멧 등)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IPX4 방수 지원과 240mAh 대용량 배터리 내장으로 1회 충전으로 최대 16시간 연속 통화 및 음악 감상이 가능한 제품으로 라이더 분들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블루투스 5.0  브리츠 MBikeT5 오픈형 헬멧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을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인터내셔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MBikeT5 #오픈형 #헬멧전용 #블루투스헤드셋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