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phone 관련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리콜 프로그램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2. 3.
728x90
반응형

위의 프로그램 설명은 Apple 공홈에 공지된 내용인데요.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전체적인 리콜이 아닌 노이즈 캔슬링 관련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는 제품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조치되는 리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 경험하게 된  에어팟 프로 이상 증상

 

1. 블루투스 연결 끊김.

 

예전에는 주로 소니 제품의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류를 주로 사용했었고, 체험단 리뷰 건으로 브리츠, JBL, 자브라 등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대부분 아시겠지만 WiFi AP가 많은 곳과 2.4 GHz 주파수가 혼용되는 밀집 장소에 가면 듣기 힘들 만큼 블루투스 끊어짐을 경험합니다. 

지금까지 경험했던 블루투스 이어폰 류의 끊어짐은 음악 재생이 툭 툭 툭 끊김이 발생하다가 금방 연결되는 형태가 반복되는 일반적인 상황인데 에어팟 프로의 끊김은 조금 독특한 패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증상

 

노이즈 캔슬링 On 상태에서 음악을 듣다 보면 보통의 블루투스 신호 끊김과 같이 시작하여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음악 재생 앱을 보면 음악 재생이 계속 진행 중이었고 음악 재생을 멈췄다가 재생을 해도 플레이가 되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무음 상태가 수초 동안 유지됩니다. 아마 1분 이상도 갔던 거 같다는..

 

문제 해결 

 

 

처음에는 원인을 몰라 기기 페어링 다시 해주었지만 에어팟 프로 메뉴의 소음 제어 메뉴에서 끔 또는 주변음 허용으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을 수 있었습니다. 

끊어짐이 발생했다? 그럼 위와 같이 조치 시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2. 이어팁 착용 테스트 이상.

 

블루투스 메뉴의 에어팟 프로! 메뉴를 통해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진행해봅니다.

에어팟 프로를 처음 구입하고 밀착 정도 양호가 떴던 거 같은데 이어팁을 대, 중, 소로 모두 바꿔 봐도 "착용 조정 또는 다른 이어팁으로 시도" 메시지가 계속 뜨더군요.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방문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지니어스 바 예약도 가능하지만 위의 내용으로 전화 상담 중어서 상담사분께 가로수길 스토어에 방문 예약을 요청하였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사무실 근처 서비스점을 조회해보니 목요일 12시 30분대 예약이 가능한 곳이 없어서 모든 시간대 예약이 가능한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입구에서 예약 확인하고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로 소독을 한 후 입장하였는데 저에게 배정된 엔지니어가 입구에서 마중을 해주시더군요. 올~

일반적인 센터에서 처리하는 게 아닌 오픈된 공간에서 구경을 위한 방문객과 서비스 관련 내방객이 모두 있다 보니 조금 정신이 없긴 했습니다. 

둘 다 마스크를 하고 있어서 대화도 힘들고. ㅎㅎ 암튼...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방문 이유

 

애플 고객지원센터로 유선 상담을 받았을 때 제안받은 부분은 IOS 14.4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에어팟 프로 최신 버전 펌웨어였습니다.

일단 지시대로 진행하고 증상의 변화가 없었는데 방문 시 노이즈 캔슬링 성능 테스트를 할 수 있다고 하여 방문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되었던 겁니다.

일단 담당 엔지니어분께 위의 2가지 문제에 대한 설명을 했는데요.

1번은 랜덤으로 발생하는 문제라 증상과 자체적으로 해결한 방법 설명, 2번은 실제 착용한 상태에서 착용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엔지니어의 빠른 판단

 

코로나 영향일 수 도 있겠지만 위의 애플의 공지글의 증상은 아니지만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 저하가 의심된다며 이어버드 양쪽으로 새것으로 교체받고 덤으로 이어팁도 서비스로 챙겨주었습니다.

 

교체 제품 테스트  

 

제품 교체를 받고 노이즈 캔슬링 테스트를 했는데........

미... 쳤.... 다

커뮤니티에서도 이어버드 교체를 받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더 좋아졌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뭐랄까? 교체 전 제품은 노캔 성능이 약 70%?  노이즈 캔슬링 적용 시 외부 소리 중 저음 부분만 커버되는 느낌으로 출퇴근 (편도 1시간) 착용 후 에어팟 프로를 귀에서 빼도 착용 전/후의 느낌 차이가 없었는데요. 

교체 후에는.....

노캔 성능이 약 90%??? 노이즈 캔슬링 적용 시 외부 소음이 헉!! 할 정도로 줄어드는데요.

중, 저음에 대한 소리가 차단되면서 약간의 고음부 소음만 들어오는 느낌으로 출퇴근 (편도 1시간) 착용 후 에어팟 프로를 귀에서 빼면 오랫동안 귀가 막혀있다가 외부 소리를 듣는 이질감이 발생하여 한참 외부 소리를 적응해야 했습니다.

와.. 이거 대박이네요.

 

2020년 10월 이전 제품을 사용한다면 무조건 센터 방문을....

 

필자가 사용하는 제품은 2020년 04년 생산 제품으로 리콜 프로그램에 해당되기도 하지만 노캔 성능 테스트 목적도 있었는데 교체 판정으로 양쪽을 모두 교체받은 케이스지만 방문한다고 무조건 교체를 해주게 아니기에 사용 중에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었다면 경험을 잘 정리하여 지니어스 바를 통해 방문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하드웨어의 초기 문제보다는 펌웨어가 진행되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착용 테스트 건은 정말 이유를 모르겠더라고요 처음 구입 시에는 양호 판정이 나왔던 걸로 아는데 왜?? 지금은 저랬는지 아직도 의문이라는... 

 

가로수길 스토어에서 교체를 받고 지하철을 타고 사무실로 오는데 모차르트 음악을 노이즈 캔슬링을 켜도 볼륨 50%으로 조용히 들으면서 올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좋아진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감동한 하루였습니다.

(교체 전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을 켜더라도 볼륨은 항상 80% 이상이었음)

 

이상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방문 후기였습니다.

그럼 20000.......

 

#에어팟프로교체 #에어팟프로교체프로그램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성능좋아짐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