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마우스 이야기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 Dark Reflex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3. 18.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엔드게임기어(ENDGAMEGEAR)에서 새롭게 출시한 XM1r 마우스입니다.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는 화이트 / 블랙 / 투명 (다크 리플렉스) / 반투명 (다크 프로스토)로 국내 출시가 되었는데 기존의 블랙, 화이트에 투명과 반투명 제품이 추가되어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XM, XM1, XM1r로 라인업의 스펙을 비교해보면....

마우스 크기와 디자인은 변화가 없지만, 센서가 PAW3370로 변경되면서 DPI 19,000 지원, L.O.D 1~2mm 변경 지원. 8천만 회 Kailh GM 8.0 스위치를 사용한 게 특징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 Dark Reflex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제품의 모델명과 아랫부분에 포인트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XM1r 모델은 70g의 가벼운 무게와 50~19,000 DPI를 지원하는 픽셀아트 PAW3370 센서 사용 그리고 엔드게임기어만의 특허 알고리즘이 적용된 클릭 응답 속도 1ms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 1ms = 1000분의 1초 (0.001 초)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가 간략하게 인쇄되어있는데요.

특허 알고리즘이 적용된 클릭 응답 속도 1ms, Kailh GM 8.0 스위치 사용, 70g 가벼운 무게, 픽셀아트 PAW 3370 사용,
최대 19,000 DPI 지원,  Flex Cord 2.0 코드 사용, Lift off distance 1mm~2mm(소프트웨어에서 변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 자세한 스펙 내용은 상단의 비교 도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구성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주소가 인쇄된 카드,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 Dark Reflex 본체, 교체형 마우스 피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XM1r 게이밍 마우스에는 PTFE 소재의 마우스 피트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있지만, 패드와의 접촉 면적이 적은 작은 사이즈를 대신할 수 있는 대형 마우스 피트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피트 면적이 작으면 아무래도 마우스 패드와 접촉면적이 작아 슬라이딩이 강해지는데 넓은 피트를 사용하게 되면 접촉면적이 커지면서 슬라이딩 부분을 조금 줄일 수 있을 거로 판단됩니다.

 

 

   제품 살펴보기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 Dark Reflex 모습입니다.

제가 리뷰하는 Dark Reflex 모델은 유광 투명 플라스틱이 적용된 제품으로 컬러 플라스틱에 유광 느낌과 다르게 유난히 광이 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카메라 플래시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는데...... 주변에 모든 것이 다 비치는 상황이라 엄청 고생했다는....

기존의 XM, XM1의 디자인과 사이즈 그대로 계승하여 마우스 그립감은 기존과 똑같으며 이번 모델에서는 픽셀아트 PAW 3370 센서를 사용하여 Lift off distance를 1~2mm 지원과 50~19,000 DP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XM 시리즈의 강점인 납작하게 디자인된 절개형 버튼에는 가벼운 클릭감을 주는 Kailh GM 8.0 스위치 그리고 휠 스크롤 엔코더는 APLS 제품을 사용하여 절제된 구분감으로 회전하는 휠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8천만 회 수명의 Kailh GM 8.0 스위치 키압과 클릭 응답 속도 1ms 속도는 궁합이 괜찮은 편입니다.

(사실 키보드, 마우스의 응답속도의 경우 일반 유저가 측정하여 데이터로 만들 수 없기에.... 참고만 하는 거로)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유광 표면이기에 유분에 취약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어느 업체에서도 도입하지 못한 투명 하우징은 독보적이라 평가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유연한 Flex Cord 끝부분에는 전자파 유입을 막아주는 페라이트 코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 바닥면의 컨트롤 버튼

마우스 상단에는 메인 버튼만 있기에 DPI 변경 버튼이 없나? 싶겠지만 XM1r 마우스는 게임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DPI 변경 버튼은 마우스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아직 소프트웨어가 개발 중이기에 기본값으로 저장된 DPI 값을 살펴보면 블루 400 - 그린 800 - 옐로우 1600 - 레드 3200 DPI 저장되어있어 버튼을 짧게 눌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값 800 DPI)

또한 마우스 바닥면 라벨의 인쇄된 USB 폴링 레이트의 경우 길게 한 2초? 정도 눌러서 변경이 가능하며
LED 인디케이터의 왼쪽, 오른쪽, 양쪽 점등으로 125, 500, 1000Hz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값 1,000Hz)

LED 인디케이터에 점등은 USB 폴링 레이트, 컬러는 DPI로 기억하시면 됩니다. 

 

아직 소프트웨어 준비 중으로 향후 제공 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19,000 DPI, DPI LED 인디케이터 컬러, L.O.D 값 변경 등이 가능할 거로 판단됩니다.

 

 

   그립감              

 

필자의 손은 한 뼘으론 F11, 중지 기준 길이로는 F10 절반 사이즈로 XM1r 마우스를 그립 시 122mm의 길이가 필자의 손에 최적의 사이즈로 느껴지며 평소에 팜 그립을 사용하지만 XM1r 마우스 사용 시 클로우 그립이 잘 맞는 느낌입니다.

기본적인 부착된 PTFE 소재의 마우스 피트 사용 시 마우스 움직임이 가볍게 느껴지는 경우 추가로 제공되는 대형 마우스 피트를 사용한다면 넓은 면적의 접촉으로 살짝 덜 미끄러지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엔드게임기어 XM1r 게이밍 마우스 - Dark Reflex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엔드게임기어의 XM1r 마우스가 좋았던 부분은 마우스 그립 시 마우스 하우징이 손끝에 닿는 최적의 사이즈인 122mm 길이, 넓은 버튼 면적과 연타로 클릭 시 부담없는 낮게 설계된 버튼 디자인, 70g의 가벼운 무게를 꼽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많이 리뷰하다 보면 이게 좋으면 이게 아쉽고 하는 100% 만족이 되지 않는 편인데 엔드게임기어의 XM1r는 사이즈, 디자인, 기능 뭐하나 나무랄 곳이 없네요.  

저처럼 유광을 좋아하시는 분이 많지는 않겠지만 유분과 먼지에 취약해 보이는 유광 제품은 제품 라인업 중 가장 호불호가 많을 거로 판단되며 XM1r은 이전 제품과 같이 표면 코팅이 적용된 화이트와 블랙, 유광 투명과 무광 반투명 제품으로 판매가 되니 평소에 선호하는 플라스틱의 재질을 선택하여 사용한다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임을 알려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와이피씨엔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 간섭 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판매처 링크 : smartstore.naver.com/joonggon/products/4797002169

 

엔드게임기어 XM1R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XM1 : 일렉트로마켓

[일렉트로마켓] 글로리어스 & 핫라인게임즈&CoolLaboratory&엔드게임기어 공식 수입사

smartstore.naver.com

 

#엔드게임기어 #ENDGAMEGEAR #XM1r #게이밍마우스 #투명마우스 #Dark Reflex #유광마우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