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기타 하드웨어 이야기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21. 4. 2.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차량 운전자의 필수 아이템인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입니다.

 

휴대성 좋은 작은 사이즈에 PSI,  KPA, Bar, kg/㎠ 등의 4가지 압력 단위를 지원하는 범용성, 야간작업도 가능한 LED 라이팅까지 작지만 알찬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 패키지는 판매몰의 브랜드 이미지가 아닌 제조업체의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게 특징인데요.

KC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DC 12V/120W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개봉 시 보게 되는 제품 포장 모습.

제품의 구성은 미니 컴프레서 본체, 사용 설명서, 3종 노즐 세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사이즈 : 가로 72 X  세로 180 X 높이 137mm의 미니 사이즈

출력 : DC 12V/120W

최대 압력 : 143 PSI

에어 호수 길이 : 약 50cm

시가잭 전원 케이블 길이 : 300cm

LCD 디스플레이, PSI,  KPA, Bar, Kg/㎠ 압력 방식 지원

 

 

   제품 살펴보기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는 가로 72 X  세로 180 X 높이 137mm의 미니 사이즈로 휴대용 랜턴? 같은 이동이 편리한 손잡이 일체형 디자인되었습니다. 

손잡이 안쪽에는 슬리빙 처리된 약 50cm의 고무호스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요.

제품 전면은 야간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LED가 내장되어있으며 뒷면에는 원형으로 디자인된 랜턴 On/Off 스위치와 압력 설정 후 컴프레셔를 작동하는 토클 방식의 스위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상단부의 LCD 디스플레이의 R 버튼을 이용하여 PSI, KPA, BAR, kg/㎠ 압력 단위 선택과 +, - 버튼으로 공기압 수치 입력이 가능하고 야간에 작업 시 편리한 사용을 위해 LED 백라이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약 300cm 시가잭 전원은 대부분의 승용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길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냅식 고정 헤드로 디자인된 기본 차량용 노즐에 파란색과 빨간색의 튜브용 노즐, 공에 사용 가능한 니들을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차량에 사용 중인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해야 합니다. 

필자가 운행하는 차량의 타이어 모델인 175/50R15 79H를 검색해보니 차량 출시 때 앞/뒤 37 PSI 공기압으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타이어에는 최대 50 PSI로 표기되어있지만, 최대치에 대한 값은 참고사항이고 기본으로 주입된 공기압을 기준으로 여름에는 공기압이 팽창하는 것을 감안하여 기본 공기압보다 1~2 PSI 높게, 겨울에는 수축하기에 기본 공기압에서 약 10% 정도 계산하여 넣어 주면 좋다고 합니다. 

차량 시가잭 소켓에 전원을 연결하고 타이어 공기 주입구에 기본 차량 노즐을 연결하면 준비 끝. 

압력에 맞는 수치를 입력하고 뒷부분에 스위치를 켜주면 다다다다다.. 컴프레셔가 돌아가면서 설정된 값에 도달하면 작동을 멈추게 되는데요.

 

단, 연결된 노즐을 분리하는 순간에 공기가 많이 빠지니 1회 공기압 충전 후 노즐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여 어느 정도 공기압이 빠지는지를 체크하시고 기본 공기압 + 노즐 분리 시 빠지는 공기압을 계산해서 넣어주면 좋습니다.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 무게가 가볍고 공기 주입 호수의 위치가 조금 애매한 곳에 있다 보니 공기 주입 시 중심을 잘 못 잡고 옆으로 기울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감안하면 타협할만합니다.

 

타이어에 공기 주입하는 영상을 담아보았습니다.

차량 운행을 주말에만 해서 토요일에 아파트 주차장이라 영상을 찍으려고 했는데 2주째 주말에 비가 오는 바람에 아침 출근 전 시간에 쫓겨 정확한 세팅을 하지 못하고 작동 영상만 담았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최신 차들은 타이어 공기압을 감지하는 전자장치인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면 계기판에 경고등으로 운전자에게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를 휴대하고 있다면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부담 없는 1만 원대에 판매되는 가성비 제품이니 안전한 차량 운전을 위해 하나쯤 구비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네이버 체험단에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구매처 링크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483268/products/5357120938?NaPm=ct%3Dkn05n35u%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f5fba64fdadc24983138e0128aca48b48bab0b29%7Ctrx%3D

 

808 차량용 에어 컴프레셔 자동차 공기 주입기 GTA-80

808

shopping.naver.com

 

#808 #차량용 #에어컴프레셔 #자동차 #공기주입기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