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특한 뉘우스

노아의 방주 찾는다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04. 4. 27.
728x90
반응형
구약성서 창세기에 등장하는 노아의 방주는 실재로 존재했던 것일까.이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미국과 터키의 탐험대 10명이 오는 7월15일부터 한 달간 노아의 방주가 도착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5185m 높이의아라라트산 고지대 탐험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탐험의 목적은 아라라트산 고지대의 눈 속에 덮여 있다가 작년 여름 유럽을 휩쓴 폭염으로 일부가 노출된 높이 45피트, 너비 75피트, 길이 450피트 크기의 거대한 물체를 조사하기 위한 것.성경에는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가 큰 물을 준비하였으니 고퍼나무로 방주를지으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방주가 완성된 후 40 주야의 홍수로 온세상이 물에잠겼고 물이 빠진 후 방주는 터키 북동부 아라라트산에 멈추어 방주를 타고 있던 노아의 가족과 지상의 모든 종들의 암수 한 쌍씩이 이 곳에 내렸다고 쓰여있다.

탐험가들은 성경 속에 대홍수가 발생했던 지역으로 적힌 아라라트산의 고지대경사면에서 방주를 찾기 위한 탐험을 오랫동안 벌여왔다.

터키 공군 조종사들도 지난 1957년 아그리주에서 선박 모형의 물체를 발견했으나 터키 정부는 이를 조사하지 않고 방주를 찾아나선 미국 탐험가들이 스파이라는 옛 소련측 주장에 따라 아라라트산을 비롯한 인근지역에 대한 외국인의접근을 불허해왔다.

이같은 접근금지조치는 지난 1982년 해제됐으며 이후 일단의 탐험가들이 선박이 발견된 장소를 방문했으나 노아의 방주라는 주장을 입증하지는 못했다.

탐험대를 이끌게 될 아흐메드 알라 아르슬란은 아라라트산 인근에서 성장한 산악등반가로 위성사진이 선체 모양 물체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2

  • sam209 2004.04.30 09:26

    엠파스 지식검색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오는군요.

    아라랏산은 흑해(Black Sea)의 남동쪽, 하란의 북쪽 그리고 오늘날 터키의
    동쪽 경계에 있는 산맥으로 우라르투 지역의 북쪽에 위치해 있어요.
    이 산의 정상은 해발 약 5200m 의 대아라랏과 해발 4000m 의 소아라랏으로 구분되는데,
    여기서 부터 흐르는 시냇물은 티그리스와 유브라데강으로 흘러 들어 가요

    지금의 기록은 다음과 같아요..
    아라랏산 정상을 최초로 정복한 사람은 Friedrich Parrot박사로 독일사람이다. 1829년 그는 열악한 상황에서 부족한 등산장비로 5160미터 정상을 정복하였다고 알려져있으나 방주를 목격하지는 못하였다. 1856년에는 영국의 무신론 과학자 세명이 방주를 발견하고 기독교의 세력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위하여 방주에 불을 질렀고, 자신들의 길을 안내하였던 안식교인들의 목숨을 위협하면서 방주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못하도록 위협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다행히 방주는 만년설과 얼음강에 파묻혀 있고, 오랜 기간 보존된 나무가 석화(돌처럼 딱딱해지는 현상)되어 불에 타지않고 보존되었다. 1876년 영국 대사 James Bryce등이 수목한계선 (나무가 자랄수있는 산의 최고 높이)위에서 오래된 나무조각을 발견하는 등 방주의 목격자가 점차 늘어나자 1883년 터어키 정부는 노아 방주가 아라랏산에 있는것이 분명하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답글

  • sam209 2004.04.30 09:27

    ^^ 제페니메이션중 스프리건이라는 애니메이션이 노아의 방주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