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예정
  • 리뷰 예정
  • 리뷰 예정
소소한 아이템

usb 볼륨 조절기? power mate 영입..

by 뚜비뚜비뚜뚜바 뚜비뚜비뚜뚜바 2011. 6. 14.
드디어 보조입력기기 파워메이트를 영입하다...


이놈의 쓰임세는 다음과 같다.

왼쪽(1), 오른쪽 돌림(2), 누르기(3), 누르면서 왼쪽(4), 오른쪽 돌림(5) 이렇게 5가지 기능 입력이 가능하다.

기본기능은 아래와 같다.


제목과 같이 볼륨 조절과 음소거(Mute)기능이 기본 설정이다.

몇 가지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해보자.


익스플로어에서는 좌,우돌림을 위아래 스크롤 기능과 누리기를 익스플로어 새창 열기로 설정한다.

 
초코플레이어에서는 좌,우돌림을 앞뒷감기과 누르기를 재생/멈충으로 설정한다.


포토샵에서는 좌,우돌림을 옵션바를 슬라이드 조절이 되게 설정, 누르고 좌,우버튼을 줌 인, 아웃으로 설정한다.

이러한 응용프로그램의 기능을 그룹레이어로 무궁무진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은 어떻게 하냐?

컴퓨터 사용중에 해당 응용프로그램이 실행이 된 후 power mate를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는거.....

정말이지 잘 사용을 못하면, 어느 커뮤니티의 회원이 이야기한데로... 볼륨조절기라는.....


==============================================================================================


기능설명 요청이 있어 내용을 추가합니다.


먼저 강조해야 할 부분이 파워메이트의 명령커멘드는 6가지입니다. 비밀덧글로 요청하신 포토샵에서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립니다.

여기서 설명되지 않는 부분은 알아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혹 포토샵에 최적화된 USB 커멘드 장치를 찾는다면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181201468&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keyword_seqno=170064501&search_keyword=nulooq

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제품은 수년전에 단종이 된 제품으로 해외 판매제품을 구입해야합니다.

자.. 서론이 길었습니다. 설명 들어갑니다.


파워메이트 프로그래믈 실행하여 위와같이 응용프로그램을 등록해줍니다. 이거 등록안하면 걍 USB 볼륨장치로 사용하는거죠?? ㅎㅎㅎ

포토샵을 등록했다면 아래와 같이 왼쪽에 포토샵 응용프로그램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액선커맨드? 암튼 입력할 모션을 선택합니다.

일단 첫번째 사진은 파워메이트를 눌렀을때, 포토샵에서 open 명령을 실행하게 지정합니다.

Type : No Action으로 되어있는것을 Send keys로 변경합니다.  Key 부분 Ctrl키는 무른상태에서 O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Key 입력창에 Ctrl+O라교 표기가 될겁니다.


그럼.. 맨위를 선택하여 조그를 오른쪽으로또는 왼쪽으로 돌렸을때, 요청하신 브러쉬 크게하는 명령어를 지정하겠습니다.

먼저 브러쉬 확대 명령은 " ] " , 축소 명령은 " [ " 입니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No Action -> Sen Keys로 변경하고,

Keys : ]를 부르면 Oem6 , [를 누르면 OemOpenBrackets 라고 입력이 될겁니다.

포토샵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될겁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명령어 입력시 지우는 기능이 없습니다. 입력을 하다가 실수하면 다른 모션을 선택했다가 다시 들어가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왼쪽하단에 보면 파워메이트 1, 2가 있는데, 여러개의 파워메이트 프로파일을 생성할수 있으며,

특정 프로파일을 사용해야 한다면, 프로파일을 위치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소한 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루나글라이드 +3 쉴드 구입!!  (0) 2012.01.03
아들의 요구 사항~~  (0) 2011.12.21
usb 볼륨 조절기? power mate 영입..  (2) 2011.06.14
나이키 + IPOD 센서 사용기  (0) 2011.03.13
꺼꾸리 이야기  (0) 2011.03.06
헐.. 드디어 일이 났네...  (0) 2011.02.14

댓글2